기업과 교육기관에서 트레이닝, 가상수업, 온라인 회의 등 효과적인 양방향 참여 구현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가 웹 기반 회의 및 e러닝을 위한 솔루션인 '어도비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Adobe Acrobat Connect™ Pro)'의 신버전을 발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 신버전 발표를 통해, 기업과 교육기관에서는 효과적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과 공동 작업 등에 보다 신속하고 양방향 참여가 가능한 트레이닝, 인터랙티브한 가상 수업, 다이내믹한 온라인 회의 등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에는 온라인 미팅 후 녹화한 내용을 보관 및 편집할 수 있는 옵션 및 인스턴트 메시징(IM) 클라이언트와 프로그램을 통합해 온라인 상태 알림 기능, 규제 준수 및 사용 보고 툴 등 새로운 웹 컨퍼런싱 기능을 대폭 추가했다. 또한 e러닝과 관련해 학생들이 가상 교실에서 온라인으로 대화할 수 있는 소규모 공간과 비디오 기반의 컨텐츠를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또한,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블랙보드(www.blackboard.com) 및 엔터프라이즈 전략 컨설팅을 제공하는 썸토탈(www.Sumtotal.com)의 학습 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과도 통합되어 보다 강력한 미팅 및 교육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로써 참가자의 참여를 극대화하고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트레이닝 세션이나 온라인 미팅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쉽게 구성할 수 있는 등, 기존의 온라인 강의가 가졌던 한계를 극복해 실제 강의실에서 이루어지는 오프라인 강의 그 이상 수준의 학습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에는 최신 버전의 어도비 프리젠터(Adobe Presenter)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로도 가능한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해 온라인 미팅을 주최할 수 있다. 어도비 프리젠터를 사용하면 누구나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Microsoft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을 비디오, 나레이션, 애니메이션, 양방향 참여, 퀴즈 등이 포함된 멀티미디어 컨텐츠로 손쉽게 변환할 수 있다.

이번 신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는 문제은행 형식으로 각 트레이닝마다 필요한 질문을 선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기능, 비디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 프레젠테이션을 모바일 디바이스나 PDF 파일로 퍼블리싱하는 기능 등이 있다.

어도비시스템즈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인 롭 탁오프(Rob Tarkoff)는 "많은 기업과 교육기관들이 오늘날과 같이 요구 사항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환경에서 전세계 곳곳에 분산되어 있는 직원이나 학생들과 커뮤니케이션하고 공동 작업을 진행하며 지식을 전달해야 하는 어려움에 처해 있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어도비 커넥터 프로를 사용하면 이제 여러 부서간 스탭들과 회의, 전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가상 강의 등과 같이 누구나 효과적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 참가하고 최신 정보나 지식을 전달할 수 있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러닝 트레이닝 메니저인 스티브 뱀베르거(Steve Bamberger)는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를 사용하면서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고 컨텐츠를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있게 되었으며, 덕분에 트레이닝을 일관성 있게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었다" 면서, "우리의 온라인 트레이닝 목적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지금까지 지대한 역할을 해 왔다. 이제는 우리 팀뿐만 아니라 다른 팀에서도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의 다양한 기능을 제품 출시나 고객 미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는 인터넷에 연결된 전세계 PC의 99%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통해 배포되므로 간단한 웹 주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온라인 미팅이나 가상 교실에 즉시 연결할 수 있다. 운영 체제나 브라우저 버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다운로드할 필요도 없다. 호스팅 또는 사내 라이센스를 기반으로 이용 가능한 애크로뱃 커넥트 프로는 한글 버전도 지원되며, 자세한 내용은 www.adobe.com/kr/products/acrobatconnectp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