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권 관련법, 리스크 관리, 자산관리 방법 등 구체적 방안과 절차 소개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 김영만)가 소프트웨어를 제대로 관리하고자 하는 기업과 소프트웨어자산관리사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위해 '소프트웨어자산관리사' 개정판을 발간했다.

'소프트웨어자산관리사' 개정판은 기업이 소프트웨어의 수요 및 사용처를 정확이 파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권 관련법, 소프트웨어의 리스크 관리, 소프트웨어의 자산관리 방법, 소프트웨어 감사 등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담고 있다.

또한 기업의 중요한 자산인 소프트웨어의 체계적인 관리 프로세스 및 리스크를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절차에 관한 내용을 실례와 함께 다루고 있어, 기업의 소프트웨어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소프트웨어자산관리사'는 SPC에서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소프트웨어자산관리 교육과정'의 표준교재로도 사용될 예정이며, 개편된 시험의 방식과 범위 등 소프트웨어자산관리사에 도전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소프트웨어자산관리사'는 제1편 소프트웨어 일반, 제2편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제3편 소프트웨어 관련법, 제4편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제5편 소프트웨어 감사의 다섯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은 20,000원 이며, 교보문고 등 대형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