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구매절차 및 구매비용 절감에서 기술적 문제까지 해결 지원
프로넷소프트 담당자는 "소프트웨어 구매 및 관리는 각 기업의 구매담당자에게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굉장히 까다로운 업무중 하나"라며, "대기업의 경우에는 전문 담당자를 두거나 컨설팅을 받아 해결하고 있지만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하였을 때 해결책을 찾기가 쉽지 않다"고 말했다.
이에, "기업들은 소프트웨어 구매 시 여러 업체에 견적을 요청하여 가장 저렴한 유통사에서 구매하는 일반적인 방식을 택해왔지만, 본질적으로 소프트웨어 구매비용 절감을 위해서는 각 제조사들의 라이선스 정책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프로넷소프트는 고객들의 까다로운 소프트웨어 구매절차 및 구매비용 절감을 위한 방안으로 고객 전임제를 도입하여, 고객별로 담당 영업사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소프트웨어 구매 및 관리를 돕고 구매 비용을 최대한 절감하며, 각종 소프트웨어 관련 자격증을 갖춘 소프트웨어 전문가가 기술적인 문제도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프로넷소프트 이혜란 사장은 "프로넷소프트의 전 사원은 고정 ID를 가지고 있어 고객별로 영업사원을 전임하는 것이 수월하였다"며, "고객전임제를 통한 최종 목표는 맞춤별 컨설팅으로써 고객별로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를 가려내어 최적의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컨설팅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심정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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