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SAP에 인수된 '비즈니스 오브젝트, an SAP company'가 25일 코엑스 행사장에서 '크리스탈 리포트 2008' 신제품 출시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리포팅 솔루션인 크리스탈 리포트 2008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 및 영업에 나섰다.

크리스탈 리포트는 현업사용자, 리포트 디자이너,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그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원하는 형식으로 전달해주는 글로벌 표준 리포팅툴이다.

크리스탈 리포트 2008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양방향 리포트 검색 가능=새로운 양방향 리포팅 기능은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반복 쿼리를 실행하거나 새로운 리포트를 요청하는 대신, 동일한 리포트 내에서 다양한 관점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기능과 왓 이프 시나리오 모델링 기능을 지원한다. 이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돕고, 중요한 정보를 신속히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 어도비 플레시로 진화된 시각적 효과=크리스탈 리포트2008은 어도비 플레시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들에게 뛰어난 시각적 효과를 통한 보다 나은 뷰를 보여줄 수 있다. 크리스탈 리포트 2008은 어도비 플레시 파일과 결합해서 최종 사용자들이 자동 재고정리, 거래, 전화 걸기와 같은 일상적인 업무를 처리하는데 보다 나은 해법을 제공하는 강력한 리포팅 솔루션으로 진화했다.

◆ 원하는 형식으로 리포트 배포 가능=크리스탈 리포트 2008은 조직 내 정보 유통을 원활하게 해, 새로운 XML 내보내기와 같은 기능을 사용자들이 원하는 형식으로 배포할 수 있게 한다. 고객은 리포트를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배포하거나,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배포할 수 있으며, crystalreports.com에 리포트를 바로 저장할 수도 있다.

◆ 추가 코딩이나 작업 없는 리포트 디자이너=크리스탈 리포트 2008은 리포트 디자인 기능의 향상으로 보다 유연하고, 다양한 이점을 주는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새로운 웹 서비스 데이터 드라이버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데이터 소스로부터 추출한 데이터에 접근하여, 이들을 통합할 수 있게 한다. 개발자들은 추가 코딩이나 작업 없이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바코드를 만들 수 있고, 장표 리포트에 계산 필드를 추가 할 수 있어 디자인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감소시켰다.

비즈니스 오브젝트 코리아의 크리스탈 리포트 담당 세일즈 컨설턴트 박경도 부장은 "크리스탈 리포트 2008은 리포팅을 흥미로운 무엇으로 만들어 준다"며, "이번 2008버전은 리포트 디자이너와 리포트 사용자 모두가 좋아하게끔 만들어졌다. 사용을 해 본 많은 고객들과 파트너들이 만족스러워하고 있다. 크리스탈 리포트 2008은 기업의 의사결정 방식을 돕고, 업무를 순조롭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만족스러운 리포팅 툴"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탈 리포트 2008의 국내 총판사를 맡고 있는 다음기술 이태경 과장은 "우리는 크리스탈 리포트 2008이 기업들의 리포팅 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꿀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제품에는 플레시가 임베디드 되어있고, 협업을 위한 더욱 똑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어 이 제품을 혁신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고객들이 그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