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 1.0 기반 '어도비 TV' 오픈…제품기능, 활용 팁, 테크닉 등 무료 소개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가 24일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 1.0(Adobe Media Player(AMP) 1.0)'을 출시했다.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 1.0(Adobe Media Player(AMP) 1.0)'은 AIR(Adobe AIR™)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상에서도 디지털 비디오 콘텐츠를 어도비 플래시 포맷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플랫폼에 상관없이 웹 브라우저와 오프라인으로도 콘텐츠를 제공하고,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어도비는 각 제품별 전문가가 독특한 방식으로 어도비의 제품기능과 활용 팁, 테크닉 등을 무료로 소개하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어도비 TV(Adobe TV, http://tv.adobe.com)'도 오픈했다.

어도비 TV의 동영상들은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AMP) 1.0'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디자이너, 사진작가, 비디오 전문가 및 개발자 들에게 디자인 및 개발 통합 솔루션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3(Adobe Creative Suite 3) 제품군을 비롯해 어도비의 다양한 솔루션들에 대한 기능과 활용 팁 및 사용법 등을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비즈니스 그룹을 총괄하는 존 로이아코노 부사장은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는 플랫폼이나 애플리케이션에 관계없이 콘텐츠 제작자와 시청자간의 거리를 좁혀주고 있다. 이미 MTV의 The Hills나 CBS의 CSI와 같은 뛰어난 작품들을 어도비 미디어플레이어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프로그램들이 속속 등장할 것"이라며, "어도비 TV에서는 어도비 및 크리에티브 커뮤니티의 전문가들이 함께 인쇄분야를 포함하여 웹, 영상 및 모바일 분야 등에서 보다 효율적인 소프트웨어의 사용방법을 강의하여, 대표적인 방송 동영상 기술의 쇼 케이스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와 어도비 TV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는 http://www.adobe.com /go/mp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