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군별 요구에 맞는 주요 측정지표에 대한 분석 가능
CJ홈쇼핑은 CJmall에 실시간 웹분석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온라인 시장에서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Needs)를 파악하고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CJ홈쇼핑은 현업에서 요구하는 CJmall만의 특화된 기능구현과 DW연동에서의 안정성을 위하여 엔터프라이즈급 구축 경험이 풍부하며 e-Business전문기업에 대응하도록 설계/개발되어진 Logger™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번 웹분석 솔루션 Logger™의 도입으로, CJmall e-Business의 계획-실행-측정-평가에 대한 비즈니스 사이클의 선순환 속도를 개선하는 근간을 이루며 온라인 마케팅 전반에 걸친 리뷰가 가능해 투자대비효과(ROI)에 기반을 둔 캠페인 활동을 분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획 마케팅, MD, 시스템 및 디자인, 업무에 대해 판단 가능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해 CJmall의 과학적인 e-Business 진행을 가능케 하였다.
비즈스프링의 이철승 대표는 "기존의 획일화된 분석이 아닌 산업군별로 요구되는 주요 측정지표에 대한 분석을 가능하게 하여 대형쇼핑몰은 물론 공공기관, 대기업, 게임포탈 등 다양한 산업군에 보다 적극적으로 어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정아 기자
sja@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