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통화에서 웹서핑, 이메일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신개념 3G데이터 서비스

네오엠텔(대표 김윤수)이 LG텔레콤의 3G 데이터서비스 오즈(OZ)의 풀브라우징에 자사의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탑재, 출시했다고 밝혔다.

LG텔레콤의 3G브랜드인 오즈는 영상통화로만 인식됐던 기존 3G서비스의 개념을 넘어 웹서핑, 이메일 등 무선인터넷 사용시 인터넷 화면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신개념의 풀브라우징 3G데이터 서비스다.

이번에 오즈에 탑재된 네오엠텔의 멀티미디어 그래픽 엔진인 VIS(Vector Image Solution)는 PC의 웹상에서나 가능했던 역동적인 플래시 콘텐츠들을 휴대폰상에서도 자유로이 구현할 수 있게 한다.

네오엠텔 측은 "국내외에서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풀브라우징은 대부분 웹뷰어 방식으로 서버를 통해 웹페이지를 캡처된 이미지로 전환하고 그 이미지를 단말기에 내려 받아 사용자에게 보여주어 비교적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웹상에 있는 플래시로 구성된 메뉴들을 그대로 이용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 웹사이트를 이용해 로그인이나 검색을 하려면 별도의 창을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랐다"고 설명했다.

네오엠텔 김윤수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3G 풀브라우징 서비스는 네오엠텔의 임베디드 그래픽 기술을 도입하여 PC와 동일한 웹브라우징 서비스를 선보이게 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풀브라우징을 처음으로 가능하게 했다"면서 "향후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이동통신사의 풀브라우저에도 공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