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및 교사, 교직원 등 교육 종사자 대상 RIA 경험 제공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가 7일 모든 학생은 물론 교사, 교직원을 포함한 어도비 교육용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플렉스 빌더 3 프로(Flex Builder 3 Pro)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교육용 플렉스 빌더3 프로의 무료 배포는 학생 및 교사, 교직원 등 전 학생 및 교육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교사, 연구원들에게는 혁신적인 RIA(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관련 연구 및 기술개발에 성과를 더 해 줄 것으로 보인다.

플렉스 빌더 3 프로는 어도비 홈페이지 (www.adobe.com/kr)에서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무료로 배포되는 교육용 시리얼 넘버를 받기 위해서는 www.flexregistration.com 에 시리얼 넘버를 수령할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학생 또는 교직원임을 입증하는 등록절차를 거쳐야 한다. 현재 재학중임이 증명되는 학생증이나 교직원증 또는, 현재 학교에 소속되어 있음을 입증할 수 있는 학교의 직인이 찍힌 문서를 업로드 한 뒤 등록을 마치면 2주일 내로 시리얼 넘버가 발행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교육현장에서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어도비 플렉스 빌더3 프로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학생들과 연구원들의 RIA 및 웹 2.0 연구 및 활용에 진보된 기술력의 힘을 얻게 될 것"으로, "향후에는 강력한 기술이 집약된 RIA 개발과 연구 성과를 통해 학생들과 연구원들의 경력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며 이번 플렉스 빌더 3 프로의 무료 배포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어도비 플렉스 빌더3 프로는 혁신적인 RIA환경을 구현하는 어도비 RIA 테크놀로지 플랫폼으로서, 플렉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속도를 더해주고, 데스크 탑 애플리케이션인 어도비 AIR로 개발할 수 있도록 툴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