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운영계획 표준 프로세스 및 국내 도입사례 제시

이엑스이씨엔티(대표 강석현)는 오는 2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EXE S&OP Seminar'를 개최한다.

S&OP(Sales & Operation Planning)란 기업 내 각 부서간 협의를 통해 전사적 통합계획을 수립,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최적화하는 판매운영계획 프로세스다.

오늘날 기업의 경영환경이 글로벌화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화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생산, 판매 및 운영계획을 보다 통합적이고 신속하게 수립하여 이행할 수 있는 S&OP 프로세스 및 정보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EXE의 백인권 영업 본부장은 "이미 많은 글로벌 선두 기업들은 표준 S&OP 프로세스와 IT 솔루션을 도입해 ▲예측 정확도 향상 ▲부서간 의사소통 향상 ▲재고 감소 ▲매출 및 총 이익 향상 등의 효과를 보고 있다"며, "일부 국내 기업에서도 최근 이러한 선진 프로세스를 도입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날 EXE c&t는 지난 20여 년간 SCP (Supply Chain Planning) 분야의 선두주자인 JDS Software사의 S&OP의 표준 프로세스와 성공적인 구현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실수요 중심의 판매계획, 최적의 재고보충 계획 및 이에 기반한 생산계획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도입한 기업들의 사례가 소개된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는 영업/마케팅, 전략/기획, 제조/생산, 구매, SCM 및 전산부서 담당자와 식음료, 의류 등의 CPG 산업과 전자/하이테크, 기타 제조업 등의 70개사 13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