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내역 기록 및 분석, SMS 현재가 알림기능 등

투자넷(http://www.tooza.net)이 최근 온라인 주식매매관리서비스를 개시했다. 투자자들은 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가계부나 차계부처럼 온라인 주식 매매일지와 매매분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존 증권사 및 포털이 제공하는 매매일지는 단순 수익률 및 가격, 메모장 기능 정도를 제공하는 수준인데 반해, 투자넷시스템은 개인투자자가 자신의 매매내역을 입체적으로 기록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개발된 계층적 구조의 매매관리시스템으로, 개인투자자를 위한 온라인 매매일지뿐만 아니라 매매 통계분석, 실시간 주식시세, SMS 현재가, 분할매수매도는 물론 배당금, 신용거래의 기록과 관리도 가능하다. 주식 매매 통합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지정시간이나 목표가격 설정 등 사용자의 편의에 맞는 SMS 현재가 알림 기능은 시장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사업자들에게 위험관리 수단으로 유용하다.

이밖에 매매분석 시스템을 통한 증권사 보고서 및 추천주 검증, 원금 및 수익률 관리를 위한 체계적 방안 제시 등 차별화된 서비스는 물론 질높은 투자정보 및 투자강좌, 관련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투자넷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개인 주식 투자자는 360여만 명에 달하지만 자신이 거래한 주식의 매매일지를 작성하는 개인 투자자들은 드물다"며, "주식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은 꾸준한 매매일지 작성과 분석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