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2 마이그레이션 고객에 특별 할인가·3년 최저수준의 유지보수·무료 교육 등 혜택

한국IBM(대표 이휘성)이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솔루션을 IBM DB2로 교체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단 컨설팅과 특별 할인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DB2의 달콤한 제안 – 인크레더블(Incredible) DB2'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한국IBM은 이번 '인크레더블 DB2' 프로그램을 통해 오는 7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DB2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무료 마이그레이션 진단 컨설팅 ▲특별 할인가 적용 ▲3년 최저 수준의 라이선스 유지보수비용 적용 ▲데이터베이스관리자(DBA) 대상 무상 기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전망이다.

한국IBM은 특히 DB2 도입을 검토중인 고객들에게 IBM 전문가 그룹을 통한 3일간의 무료 마이그레이션 진단 컨설팅을 제공, DB2 마이그레이션의 투자대비효과(ROI)를 직접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무료 마이그레이션 진단 컨설팅을 원하는 고객사는 현행 시스템과 진단받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DBMS 소스코드를 받게 되며, IBM은 전문가 그룹을 통해 체계적인 종합 분석작업을 수행한 후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툴을 활용해 최종 진단 결과서를 작성, 고객사에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오라클 개발자 및 관리자들을 위한 DB2 교육도 무료로 실시한다.

한국IBM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국내 협력사인 마이그레이션 툴 전문기업 메타마이닝과 밀접한 협력체제를 구축, 진단 컨설팅 및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 메타마이닝의 자체 통합 마이그레이션 전문 자동화 툴 '메타블루(MetaBlue)'를 활용해 저비용으로 신속하고 신뢰도 높은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국IBM 정보관리사업부 손종민 본부장은 "과거 오라클 의존도가 높았던 국내 DBMS 시장에서도 최근 대기업과 공공기관들을 중심으로 저비용 고효율의 IBM DB2로 전환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며 "IBM은 이번 '인크레더블 DB2'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 인프라의 핵심 DBMS 교체를 고려하는 여러 고객들에게 DB2의 대고객 서비스, 가격경쟁력, 기술력, 그리고 IBM의 IOD(인포메이션 온 디맨드) 비전을 분명히 전달함으로써 DB2의 국내시장 입지를 더욱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한국IBM은 DB2 사용 고객을 위해 원스톱 마이그레이션센터, DB2 오픈 포럼, DB2 사용자 온라인 커뮤니티 등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DB2 마이그레이션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수신자 부담 전화 00308-610-08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