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제품 아키텍처 만으로도 1위 차지…M&A 주력한 유명 벤더들에 시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가 BI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전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BI 서베이(The BI Survey)'에서 4년 연속 고객충성도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고객충성도(Customer loyalty)는 고객들이 BI 벤더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척도로, 시장에서 벤더의 입지를 가늠하고 제품의 성공과 실패 여부를 예측할 수 있는 강력한 툴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 'BI 서베이7'는 전문 애널리스트인 나이젤 펜세(Nigel Pendse)와 BARC(The Business Application Research Center)에 의해 시행되었으며, 전세계 60개국 2,000여개 기업들의 BI 활용 현황에 대한 조사로 진행됐다.

올해 'BI 서베이'의 평가 기준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추가 소프트웨어를 도입했는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할 때 다른 것보다 우선적으로 선호했는지 등으로 정의하였다.

BI 서베이를 진행한 나이젤 펜세(Nigel Pendse)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고객충성도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매우 큰 성과"라며 "그 동안 전체 BI 스펙트럼을 완성하기 위해 인수 합병을 통해 성장을 거듭해온 유명 벤더사들이 고객충성도 면에서는 오히려 낮았다는 결과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특히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단일 제품 아키텍처를 고수하며 보다 안정된 BI 플랫폼 개발에만 주력함으로써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고객충성도가 가장 높고, 다른 제품을 대안으로 여기지 않을 만큼 변함없는 높은 신뢰를 보여준 것은 마이크로스트레티가 유일하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COO 산주 반살(Sanju Bansal)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BI 서베이에서 1위로 선정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자사 고객들의 충성도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의 높은 퀄리티와 비즈니스 가치에 대한 증표이다. 현재 기업들은 IT 투자에 대해 매우 신중한 입장이며, 기술을 성공적으로 도입해 실제적인 혜택을 확인했을 때에만 충성도를 갖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BI 서베이 7'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microstrategy.com/BISurvey7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오는 4월 24일, "1,800개 기업의 경험을 통해 배우는 기업 성공 레슨, BI 선택 요령'이라는 주제로 나이젤 펜스(Nigel Pendse)가 해설하는 1시간 분량의 웹캐스트를 방영할 예정이다. 이번 웹캐스트 등록은 http://www.microstrategy.com/BISelectionWebcast를 통해 하면 된다.

<참고 자료: BI 서베이 고객충성도 점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MicroStrategy)

.846

코그노스 리포팅 (Cognos Reporting)

.725

코그노스 분석 (Cognos Analysis)

.653

비즈니스오브젝트 (BusinessObjects)

.641

SAP BW

.641

오라클 하이페리온 에스베이스

.565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