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0만 이상 기업의 신용분석보고서 제공, 한/영/일 언어 지원

한국신용평가정보가 검색 포털 Daum의 전문자료(http://ref.daum.net)서비스에 기업신용 리포트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31일 밝혔다. 4월 1일부터 다음을 통해 제공되는 한신평의 정보 서비스는 국내 30만사 이상의 기업에 대한 신용분석보고서이다.

Daum의 검색창에 원하는 업체명을 입력하면 해당 기업에 관련된 모든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신용분석보고서, 요약신용보고서, 브리프 리포트, 컴팩트 리포트 등 국문, 영문, 일문 3개 언어로 작성 된 기업보고서로 해당 기업의 기업현황, 신용등급, 재무제표 및 재무현황, 경영진 및 주주현황, 소송계류 정보 등 기업에 대한 총괄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신평은 "구직 및 투자 시 일반 개인들이 접할 수 없었던 기업에 대한 일반 재무 정보 및 신용정보를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불량 기업에 노출된 개인들의 위험을 최소화 시켜줄 것"이라며, "일부 제한된 고객에게만 제공됐던 기업신용리포트가 개인들에게도 제공됨에 따라 기업의 신용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서비스를 통해 주식상장 및 코스닥 등록기업 이외의 일반 기업들의 재무현황에 대한 정보가 오픈돼 기업 스스로 자체 기업 신용의 중요성에 대한 마인드가 강화될 것이라는 게 한신평의 기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