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코리아(대표 김종덕 www.fortinet.co.kr)는 지난 10일 대규모 보안 시스템을 중앙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포니매니저-3000’ 시스템을 발표했다.

포티매니저-3000은 포티넷의 관리 플랫폼 기능을 확대한 제품이다. 대기업, 서비스 공급업체, 통신사업자들이 위치에 관계없이 최대 5,000개 포티게이트 안티바이러스 방화벽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다.

포티매니저-3000은 네트워크 보안성을 강화할 뿐 아니라 보안 정책을 네트워크 내 일부 또는 전체 포티게이트 시스템에 대해 지속적으로 정의, 적용해준다. 또한 IT 자원 이용률을 극대화하고 시스템 상태, 로깅 트래픽, 보안 침해 등을 감시할 수 있는 중앙집중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구체적인 기능으로는 종합적인 요소 관리 기능, 자동 정책 관리 기능, 세분화된 역할 단위 관리 기능, 장치 그룹 지정, 중앙집중화된 로깅 기능 등이 있다. 이 제품은 포티넷의 펌웨어인 ForiOS 2.8을 내장하고 있다.

포티넷코리아 김종덕 사장은 “대기업, 서비스 공급업체, 통신사업자 등 모두 대규모 분산 사용자 환경에 대해 최고 수준의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해야 하므로 이를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툴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며 “포티넷의 포티매니저-3000은 최대 5,000개 포티게이트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안희권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