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비트 이상의 EPC 메모리와 512비트의 사용자 메모리 제공

NXP반도체코리아(회장 신박제)가 최근 UHF 대역의 스마트라벨 IC인 'UCODE G2XM'과 'UCODE G2XL'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256비트까지 확장된 EPC 메모리를 제공하며, 특히 'UCODE G2XL'은 512비트의 사용자 메모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크기는 이전 버전의 제품보다 절반 정도로 줄어들었다.

NXP반도체에 따르면, UPM 라플라텍, KSW 마이크로테크, RF IDentics, RSI ID 테크놀로지스, 태그시스 등과 같은 인레이 제조업체들이 테스트를 마쳤다. 이번 출시된 제품들은 특별히 인레이 조립과 대량 상산, 고수율 조립라인의 편의성을 위해 디자인 됐다.

NXP반도체 관계자는 "이 제품은 수동형 지능 태그 및 라벨 분야에서 고객이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고성능을 실현했으며, NXP RFID 레퍼런스 다자인센터에서 완벽한 테스트를 마쳤다"고 말했다. 특히, 이들 제품은 UHF 대역의 RFID 시스템을 요하는 SCM과 물류분야의 실제 시나리오에서 신뢰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그는 덧붙였다.

신제품 출시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NXP의 UCODE G2XM과 UCODE G2XL은 성능이 뛰어난 반면 크기가 작기 때문에 국내 태그 제조업체들의 인레이 제조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따라서 소규모의 칩을 정확하게 본딩하고 인레이를 제조할 수 있는 제조장비를 갖추고 있는 업체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