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시장 중심으로 '전문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의 해외 사업 본격화


▲ 세계 ECM 행사 ‘AIIM Expo 2008’에 참가한 파수닷컴의 전시장 전경





파수닷컴(대표 조규곤, 이하 파수닷컴)이 3월3일부터 6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ECM 행사인 'AIIM International Exposition & Conference (이하 AIIM)'에 참가를 계기로, 북미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파수닷컴은 지난해 국내에서 새롭게 출시하며 차세대 DRM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전문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인 'DRM ONE for Professionals'을 해외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올해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해외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파수닷컴은 이번 AIIM 행사 참가와 현지화 된 차세대 DRM 솔루션 출시를 통해, 국내 DRM 선두기업을 넘어 글로벌 DRM 리더로서 자리매김 해 나갈 계획이다.

파수닷컴의 'DRM ONE for Professionals'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제어기술인 NX Technology를 기반으로 일반 문서 뿐 만 아니라, 전문 데이터까지 손쉬운 방법으로 한층 강화된 보안을 적용할 수 있는 차세대 DRM 솔루션이다. 데이터 유출사고에 대한 심각성과 이를 방지하기 위한 특화된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점차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지에 소개된 'DRM ONE for Professionals'는, 일반 기업 고객은 물론 각종 전문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벤더 및 다양한 ECM 기업들의 관심을 끌며 주목 받았다.

* 퀘스텍스(Questex Media)가 주관하고 AIIM Association(에임 어쏘시에이션)의 주최로 매년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AIIM은, 기업용 콘텐츠 관리 및 지식정보 관리 분야에서 5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올해도 파수닷컴을 비롯하여 Microsoft, Oracle, EMC, HP, Quark, Google, Xerox 등, 세계적인 ECM 및 Printing 분야의 400여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여 기업 내 문서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의 진화된 관리를 위한 첨단 기술과 새로운 제품을 소개했다. 또 1만 여명이 넘는 참관객이 방문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140여 개의 컨퍼런스 세션을 통해 전 세계 디지털 콘텐츠 기술의 흐름 및 관련 제품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