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파트너에 사전 할인과 사후 리베이트 제공 및 전문성 제고

VMware는 오늘 전세계 1만 여 파트너를 아우르는 VMware VIP 파트너 프로그램의 주요 개선안을 발표했다. 이번 개선안은 '어드밴티지 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파트너들을 위한 것으로, 보상확대, 파트너의 전문성 교육,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파트너 역량강화를 위한 새로운 마케팅 툴들이 포함됐다.

VMware VIP Partner Program의 향상된 혜택들은 다음과 같다.

• 어드밴티지플러스 인센티브 프로그램 혜택 개선: VMware VIP 파트너들은 다양한 단계의 어드밴티지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하며 거래 성사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 VMware VIP 파트너에게 사전 할인과 사후 리베이트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 교육 및 훈련, 인증의 확대: VMware는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인 'VVMware 기술 영업 전문가 과정'을 새롭게 추가한 가상화 훈련 로드맵인 '파트너패스'를 선보였다. VTSP 과정은 2007년부터 무료로 제공되는 VMware 영업 전문가 과정을 보완해 준다. 에센셜 트레이닝 시리즈, 비즈니스 빌더 시리즈,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파트너 리소스 라이브러리 등이 있다. 또한 영업 및 기술 인증 과정은 물론, 파트너사의 영업 전문가와 기술 전문가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과정도 제공한다.

• 새로운 마케팅 프로그램과 툴-새롭게 개선된 툴로는 온라인 e-마케팅 툴, 템플릿 기반의 수요 창출 캠페인, 컨텐츠 신디케이션, RSS 피드, VMware 파트너 포털인 파트너 센트럴의 강화 등을 들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핵심적인 영업 및 마케팅 툴들을 로컬 버전으로 제공한다.

• Premier(프리미어) – 가장 성과가 좋은 VMware 파트너들을 위한 단계이다. Premier 파트너는 VMware 솔루션 영업과 지원은 물론 가상화 비즈니스에 쏟은 전략적인 자원 투자에 대한 대가로 최고 수준의 지원과 보상 혜택을 제공받는다. Premier 파트너에게는 공동 비즈니스 및 마케팅 기획을 위한 VMware 마케팅 자원은 물론 VMware의 전담 매니저가 할당된다.

• Enterprise(엔터프라이즈) – VMware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기술 서비스 및 지원, 기타 IT 자산을 포괄하는 완전한 IT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파트너들에게 인플루언스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자격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인플루언스플러스 프로그램은 다른 파트너가 업무 진행을 한 경우에도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조언자로 활동한 파트너에게도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 Professional(프로페셔널) – VMware 가상화 솔루션 영업을 시작하는 데 있어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을 제공하는 단계이다. Professional 파트너는 가상화 비즈니스를 신속히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및 훈련 옵션을 제공받는다. VMware VIP Partner Program의 개선을 통해 이제 Professional 파트너들은 advantage+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신규 고객에게 VMware 솔루션을 판매할 시 추가 할인을 받게 된다.

• GSI(Global System Integrator: 글로벌 시스템 통합업체) – 전세계 유수 기업들에 대한 전략적 방향을 세우고 그들에게 VMware 제품의 마케팅과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VMware 글로벌 시스템 통합 파트너들을 위한 단계이다. VMware는 시스템 통합업체가 가상화 비즈니스와 VMware 제품의 포괄적인 영업 및 지원에 전념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그에 따른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VMware VIP Partner Program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vmware.com/partners/vi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