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는 IFRS 솔루션 'SAS IFRS 프레임웍'을 국내 출시했다. 'SAS IFRS 프레임웍' 은 SAS IFRS 구현 방법론, SAS IFRS 플랫폼, SAS IFRS 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단순한 패키지 제공이 아닌 개발 방법론 및 운영과 관련된 사후 지원 프로그램 및 교육까지 종합적으로 제공 가능한 프레임웍 형태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SAS 본사의 IFRS 및 컴플라이언스 관련 노하우와 데이터 통합 및 처리 기술을 담고 있으며, 국내 R&D 센터를 통해 국내 회계 시스템의 환경과 기술적 특성에 특화시키는 과정을 거쳤다. 고객이 IFRS시스템을 일부 자체 개발을 하더라도 SAS IFRS 프레임웍의 통합된 개발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SAS IFRS 플랫폼'은 재무 데이터 전담 서버를 중심으로 데이터 추출 및 조정을 담당하는 리콘실리에이션 서버, 공정가치 계산이나, 대손충당금 계산, 헤지 어카운팅 등을 수행하는 밸류에이션 서버, 연결 및 보고서 통합을 담당하는 콘솔리데이션 서버 등 물리적인 4개의 서버 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개의 기능영역을 통해 통합된 환경에서의 재무 데이터 작업 지원이 가능하다.

'SAS IFRS 지원 프로그램'은 고객이 IFRS를 적용한 후 요구되는 이슈 사항에 대한 지원 체계로서 SAS코리아가 운영하고 있는 CAS(Compliance Analytics Service)라는 고객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며 컨설팅 인력, 지식 공유, 교육, 시스템 운영 등 SAS의 내부 역량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