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가 상설 금융자동화 솔루션 전시 및 데모관 '파이낸셜 솔루션 센터'를 개관했다.
서울 마포에 소재한 LG엔시스 본사에 마련된 파이낸셜 솔루션 센터는 차세대 금융권 영업점 환경에 필요한 각종 자동화솔루션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그대로 구현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내부에 연구소의 개발환경 테스트 팀이 함께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이 전시관을 관람하면서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도 지켜볼 수 있다. 국내 은행권과 제 2금융권을 대상으로 전시한 고객지향적 영업점 솔루션들도 접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차세대 영업점의 고객 대기 공간에서 신속한 대기 인원 분배 및 고객 인지, 고객 통계 산출을 담당하는 금융정보 안내 시스템이 LCD 번호 표시기와 연계 되어 운영되는 것을 직접 시연 및 체험할 수 있으며, 빠른창구 및 상담창구에서의'종이 없는 은행'프로세스 구현을 위한 테블릿 솔루션도 체험할 수 있다. 그 외 텔러ATM, 지폐 정사기 등 차세대 기기의 운영 현황도 볼 수 있다.

또한 LG엔시스에서 생산되는 CD, 일반 ATM 및 지로, A4프린터 대응이 가능한 ATM 등 제품들의 동작 및 운영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ATM종합관리시스템 솔루션도 전시돼있다. 현재 수출중인 지폐방출모듈(CDM)과 LG CNS와의 협력 사업을 통해 공급하고 있는 교통/충전단말(ezSMART 시리즈) 전 제품도 살펴볼 수 있다.

LG엔시스의 정태수 사장은 "파이낸스 솔루션 센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자동화 솔루션으로 얻을 수 있는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비용 절감 효과에 대해 쉽게 홍보 및 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엔시스는 이외에도 국내에서 금융 자동화기기와 금융권 영업점 솔루션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사업 확대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적극적인 시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파이낸셜 솔루션 센터 방문 및 관람은 사전예약제이며 문의 전화는 02-705-3201번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