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Matrix 버전 2.0 출시, 단순한 SOA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 지향

팁코 소프트웨어는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통제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한 ActiveMatrix™ 2.0을 출시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팁코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이기종 SOA(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관리를 개선하고 다른 제품에 비해 최대 50%의 생산성 향상과 총 소유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팁코의 ActiveMatrix 플랫폼은 서로 다른 벤더의 기술로 생성된 서비스를 통합하여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생성, 배포 및 관리와 연관된 기술적인 코딩의 대부분을 교체하여 비즈니스 분석가, 설계자, 개발자 및 운영자에게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원활하게 하는 공통된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내장형 통제 및 관리 성능을 통해 운영자는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서비스 변경 없이 정책을 적용하며,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구동하기 위한 과부하 분산 또는 장애 허용을 추가해 신뢰성 있는 단일 콘솔에서 필요한 제어를 수행할 수 있다.

팁코의 ActiveMatrix™ 2.0는 통합 플랫폼상에서 추가적으로 SOA 통합, 복합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통제를 단순화해서 생산성을 개선한다.

또한 제품 플랫폼에 새로이 추가된 ActiveMatrix Service Bus는 가벼운 ESB(Enterprise Service Bus)로서 빠른 램핑 서비스와 콘텐츠 혹은 콘텍스트 기반 라우팅을 구현 한다.

툴의 단일 세트를 사용해 SCA 기반 복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합/ 배포하여 호스팅할 수 있으며, 기업이 SOA를 배포할 때 생산성과 상호운영성을 개선할 수 있다.

팁코의 맷 퀸 제품전략 부사장은 "기업이 폭넓은 SOA 이니셔티브를 시작하게 되면 비즈니스와IT 사용자는 멀티 벤더 플랫폼상의 서비스 이용을 돕고 까다로운 기업 환경에 적합한 툴을 필요로 한다"며, "팁코의 ActiveMatrix 제품군은 지속적으로 발전해 SOA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모든 유형의 비즈니스를 돕기 때문에 서비스 지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배포하며 관리하는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