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저널 코리아, 창간1주년 맞아 컨퍼런스 및 리셉션& 어워드 개최

앞으로 국내 각 산업의 RFID 도입 활성화를 이끌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본지 자매지인 RFID JOURNAL Korea는 창간 1주년을 맞아 한국유통물류진흥원과 공동으로 오는 2월 14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성공적 RFID 구축사례와 ROI'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다양한 산업별 RFID 적용사례를 통해 엔드유저가 RFID 도입의 장애물로 생각하는 ROI의 불확실성을 확실히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다양한 정부 정책 및 각 산업별 성공적인 RFID 도입사례들이 발표돼 참석자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우선, 정부 RFID 사업 추진의 주축인 한국유통물류진흥원과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이 올해의 RFID 사업계획에 대해 발표한다. 한국유통물류진흥원 송태규 팀장은 'RFID 산업화 추진정책 및 지원센터 사업계획'이라는 주제를 통해 올해 산자부의 RFID 정책과 함께 유통물류진흥원의 RFID 사업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의 전현철 팀장은 'RFID/USN 확산종합 대칙 및 세부추진계획'을 통해 올해 정부 각 부처가 추진하고자 하는 RFID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발표업체들의 성공적인 RFID 도입사례와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도 눈길을 끌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박성혁 차장은 '마이크로소프트 RFID 전략 및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최근 발표된 비즈톡2006 R2 기반의 솔루션을 통한 성공적인 RFID 도입 방법을 제시한다. 아시아나IDT의 정의봉 부장은 '아시아나IDT의 RFID 적용사례 및 향후 전망'을 통해 여태까지 진행됐던 우수한 사례를 통해 향후 이 분야에서의 RFID 기술의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의 이주환 전무는 '글로벌 RFID 활용 케이스'를 통해 에일리언의 글로벌 RFID 적용사례를 발표하며, 명확한 RFID 도입의 ROI를 제시한다. 이어 세연테크놀로지 임두빈 이사는 '성공적인 RFID 시스템 구현을 위한 방안'이라는 주제로 RFID 도입배경부터 도입사례, 도입방안까지 일련의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리테일테크의 박상균 차장은 'RFID 기반 지능형 유통매장 시스템'를 통해 유통산업에서의 RFID 성공적 도입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참석자들은 컨퍼런스에서 소개되는 성공적인 RFID 솔루션 구축 사례와 우수한 솔루션을 통해, RFID 기술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더불어 기업 내 도입을 한단계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RFID JOURNAL Korea는 컨퍼런스와 함께 창간1주년을 맞아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RFID/USN 업계의 임원 및 관련 협단체 장 등 100여명을 초청해 'RFID JOURNAL Korea 창간1주년 기념 리셉션 & 어워드'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서는 지난 12월 국내 RFID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 8개 분야의 올해의 RFID 기업에 대한 시상도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