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08 (Mobile World Congress 2008)에서 선보인 엔비디아의 혁신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APX 2500은 업계 최초로 크로노스 그룹(Khronos™ Group)의 새로운 OpenKODE™ 표준을 완전하게 지원한다. OpenKODE(www.khronos.org)는 다양한 종류의 기기에서 풍부한 미디어 재생 및 저작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공개표준 API 세트이며, 엔비디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즈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OpenKODE는 시장 분열에 반대하며, 모바일 기기에서 3D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하드웨어의 가속을 이용한 풍부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개발 및 실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차세대 3D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인 엔비디아 APX 2500은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시키면서도 각 프로그램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그래픽 및 미디어 가속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여 복잡한 변환 및 집행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크로노스 그룹의 의장이자 엔비디아 모바일 콘텐츠 부분 부사장인 닐 트레빗(Neil Trevett) "엔비디아는 OpenKODE 표준 개발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선도 기업이다. OpenKODE 미디어를 완전히 통합하려면, 모든 부분의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 대한 근본적인 제어력이 필요하다. 엔비디아 APX 2500은 하드웨어상에서 완벽히 가속된 풍부한 미디어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