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대표 박찬법, www.asianaidt.com)가 프로젝트 손익정보 시스템(Project System)과 인사관리 시스템(Human Resource) 모듈을 포함한 SAP ERP 솔루션을 도입,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아시아나IDT의 효율적이고 유용성 있는 경영 정보 계획의 기반을 마련하고 인사정보에 대한 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유용성, 정합성, 투명성을 확보한 원가정보와 인사시스템을 기반으로 내부 업무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시아나IDT는 이번에 도입한 SAP 프로젝트 손익정보 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원가동인(cost driver) 구성을 위한 관리손익 체계를 재구성하고 유용성 있는 경영정보 체계를 구현하며 계획수립 기반 구축으로 업무 효율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인사관리 솔루션은 그룹의 신인사제도 지원하고 전문 기술 역량 기반의 인재를 육성하여 내부 직원의 시스템 사용 만족도를 향상 시킬 예정이다.

아시아나IDT ERP지원팀은 "SAP 솔루션은 다양한 노하우가 반영된 베스트 프랙티스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타 모듈과 데이터 연계가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특성치를 이용한 수익성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며 ESS를 이용한 전 직원의 정보 접근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하며, "이번 프로젝트가 안정화되면 향후에는 그룹사 구축사례(항공부문 재무, 정비 ERP, 제조업부문 타이어 전사 ERP 구축, 석유화학 전사 ERP 구축)와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