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유연성 및 용이성 확장 기대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 이하 썬)는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 개발업체 MySQL AB를 인수했다. 18일 발표에 따르면 썬은 약 10억 달러(한화 1조원) 규모의 인수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 썬, MySQL 인수 계약 발표





MySQL의 마틴 미코스(Marten Mickos) CEO는 "MySQL과 썬의 결합은 기술혁신, 성장 및 선택권을 추구하는 모든 규모의 개인 이용자 및 조직에게 엄청난 기회다"라며, "썬과 MySQL 오픈 소스 에코시스템의 수백만 회원들이 현대 웹 경제 성장에 박차를 가할 최고의 데이터베이스 개발을 지속하기 위해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MySQL의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는 인터넷의 근간으로 여겨지는 리눅스(Linux), 아파치(Apache), MySQL, PHP/Perl로 구성된 소프트웨어 플랫폼 LAMP의 "M"에 해당한다. MySQL, 오픈솔라리스(OpenSolaris) 및 글래스피시(GlassFish)의 데이터베이스는 썬의 자바 플랫폼 및 넷빈즈 커뮤니티와 함께 자신들의 애플리케이션을 웹으로 전환하려는 다양한 고객층 전반에 걸쳐 강력한 웹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만들어 낼 것이다.

MySQL의 고성능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는 1억 번 이상 다운로드 및 유통되었으며, 매일 5만 번 추가로 다운로드 되고 있다. 이렇듯 광범위한 보급력과 웹 2.0, SaaS(Software as a Service), 엔터프라이즈, 텔레콤 및 OEM 임베디드 시장에서 MySQL이 가지는 위력 때문에 썬은 이 회사를 선택했다. MySQL을 통해, 썬은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심화하면서 오픈 소스 시스템의 유연성 및 용이성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 새로운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될 것이다.

계획된 거래가 완료되면, MySQL은 썬의 소프트웨어, 영업 및 서비스 조직에 통합될 것이며, CEO 마틴 미코스는 썬의 수석 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그 동안, 양 사의 대표들로 구성된 합동 팀이 기술, 제품 및 문화 측면의 시너지, 양사의 최고 비즈니스 및 제품 개발 사례를 근간으로 한 합병 계획안을 세우게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