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트미팅’‧‘리모트뷰’‧‘리모트콜’ 등 재택근무 위한 토탈 서비스 공급

▲ 알서포트의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

[아이티데일리]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소 및 벤처 기업이 비용 부담 없이 비대면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400만 원 한도 내에서 비용의 90%를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알서포트는 6개 비대면 서비스 분야 중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 2개 부문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알서포트는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RemoteMeeting)’ ▲원격접속/제어 서비스 ‘리모트뷰(RemoteView)’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RemoteCall)’ 등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들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으로 화상회의나 사내 PC 접속, 문제 발생 시 원격지원 등이 가능해 높은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은 직관적인 화면을 통해 제품 사용 교육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 화자(main speaker) 감지 기능으로 발언 중첩을 최소화하며 원활한 회의 진행이 가능하다. 문서 공유부터 화면 녹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회의록 기능 등 다양한 기능으로 쉽고 편리한 화상회의 환경을 제공한다.

원격접속/제어 서비스 ‘리모트뷰’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회사에 있는 개인 컴퓨터(PC)를 원격에서 접속할 수 있다. 재택근무 시 사무실 내 업무용 PC에 접속해 파일을 가져오거나 사내 PC에만 설치된 프로그램, 그룹웨어 등 그대로 이용하며 업무 연속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리모트콜’은 재택근무 중 임직원의 PC나 스마트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원격 지원하는 서비스다. 임직원이 사용 중인 디바이스의 화면을 직접 보면서 현장에서 지원하는 것처럼 원격에서 지원할 수 있어, 재택근무자의 근무 환경을 편리하게 지원할 수 있다. 상담원의 재택근무가 필요한 중소기업이라면 원격 상담에도 활용 가능하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알서포트는 코로나 확산에도 불구하고 예산과 인프라 문제로 재택근무 전환이 쉽지 않았던 중소기업을 위해 올해 초, 그리고 지난 8월 두 차례에 걸쳐 비대면 서비스 무상 지원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며, “이번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알서포트의 서비스를을 비용 부담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