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한 포털 구성으로 단일한 업무 화면 제공…시각화 솔루션 연계해 통합 시스템 관리 가능

[아이티데일리]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 이하 펜타시스템)는 ‘팬케이크 V3(PenCAKE V3)’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팬케이크’는 지난 2009년 펜타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솔루션이다. 이번에 출시한 V3는 사용자 친화이고 단일화된 UI 채널을 제공해 포털사이트 및 페이지를 쉽고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게 했다. 이로써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이 가능해 업무 환경의 생산성을 극대화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팬케이크 V3’는 빅데이터 포털을 통해 시각화 솔루션과 연계, 사용자 관점의 통합 뷰로 시스템 접근과 운영‧관리가 가능하다. 특정 플랫폼/OS/DB/WAS 의존성에 대한 제거해 다양한 환경과 정형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포털 내부의 쪽지 기능을 활용하면 데이터 분석가와 사용자 간의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연계 API 탑재로 데이터의 연계성을 지원하며, MQ서버로 실시간 알림이 가능해 시스템 접근 및 운영관리도 편리하다.

장종준 펜타시스템 사장은 “추후 ‘팬케이크’에 SSO 기능, 일정 관리 기능, 설비 예약 기능, 오픈 데이터 포탈 CKAN 연계 지원 등을 추가할 계획”이라며, “공공, 제조, 금융 등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을 고려 중인 고객사 및 빅데이터 구축 협력사를 통해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