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성적 상위권 제품에 부여하는 ‘우수제품’에 선정

▲ 안랩 V3가 AV-테스트 PC부문 인증평가에서 종합점수 만점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안랩(대표 강석균)은 통합 PC 보안 솔루션 ‘V3 인터넷 시큐리티 9.0(이하 V3)’이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테스트(TEST)의 PC 부문 인증평가에서 종합점수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인증평가는 글로벌 PC 보안 솔루션 22개를 대상으로 윈도우10 환경에서 진행됐다. ‘V3’는 ▲최신 악성코드 탐지율을 평가하는 ‘진단율(Protection)’ 부문 ▲솔루션 실행시 PC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성능(Performance)’ 부문 ▲오탐 여부를 측정하는 ‘사용성(Usability)’ 부문 등 세 가지 평가 항목에서 모두 만점(6점 만점)을 기록했다.

또한 ‘V3’는 인증평가에서 상위권 성적을 거둔 제품에게만 부여하는 ‘우수제품(Top Product)’에도 선정됐다. 이번 V3의 ‘우수제품’ 선정은 AV-테스트 PC 부문 인증평가에서 통산 15회째로 거둔 성과다.

한편 ‘V3’는 2012년부터 AV-테스트 PC부문 인증평가에 매회 참가하고 있으며, 2014년 8월부터 36회 연속(통산 43회 인증 획득)으로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이밖에도 V3는 ‘체크마크(CheckMark)’ 인증, ‘VB100’ 인증 등 주요 글로벌 보안 인증 획득을 이어가고 있다.

한창규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ASEC)장은 “안랩 V3는 PC, 모바일 보안 분야의 다양한 글로벌 인증평가에서 상위권 성적을 이어가며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안전하고 자유롭게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