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애저 설정 오류 방지 지원

▲ ‘클라우드 원 콘포미티’ 주요기능

[아이티데일리] 트렌드마이크로(한국지사장 김진광)는 클라우드 보안 및 형상 관리를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 ‘클라우드 원 콘포미티(Cloud One Conformity)’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에 적용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라우드 원 콘포미티’를 도입하면 클라우드 내 설정 오류, 컴플라이언스 과제 및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

트렌드마이크로의 ‘클라우드 원 콘포미티’는 MS 애저 환경에 대한 가시성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해 보안 위협 과제를 해결한다. 클라우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기능으로 위험 상태를 경고하고, 발생한 문제를 간편하게 조치할 수 있는 권고사항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증되지 않은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및 블롭 스토리지(Blob Storage) 계정에 대한 퍼블릭 엑세스와 같은 일반적인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

마리오 멘도자(Mario Mendoza) 블랙보드(Blackbaud) 사이버 보안 아키텍처 및 인게이지먼트 팀 리드는 ”트렌드마이크로는 MS 애저와 AWS 전반에 걸쳐 보안 및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전 세계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라며, ”블랙보드는 내부적으로 데브옵스 접근 방식을 고수하고 있기 때문에, 보안 서비스와 관련한 모든 변경사항은 사내 데브옵스 팀이 관여해야 한다. 보안 서비스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자사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데브옵스 팀의 운영을 지연시키지 않았던 점이 트렌드마이크로를 선택하는데 있어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