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x86 기반으로 구성 가능, ‘옵테인’ 메모리 활용해 고성능 구현

 

[아이티데일리]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분야의 글로벌 기업 스마트엑스(한국지사장 곽진욱)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에 자사의 HCI 솔루션 ‘SMTX’를 공급했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엑스는 이번 신규 레퍼런스 확보를 계기로 새로운 시장 개발과 고객 발굴에 공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카페24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IT솔루션부터 마케팅, 물류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170만 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시장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는 기업이다.

스마트엑스는 최근 카페24에 HCI 아키텍처 SMTX OS를 구축했다. 스마트엑스의 SMTX는 성능과 경제성에 중점을 둔 HCI 솔루션으로 범용 x86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SMTX는 앱 다이렉트 모드(App Direct Mode)에서 낸드플래시와 동급 성능인 ‘지속 가능한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Optane Persistent Memory)’를 활용해 최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마트엑스는 2013 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창업한 이래 통신, 제조, 금융 등 분야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업으로 2018년 한국지사 설립 이후 지속적인 영업 확대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 스마트엑스는 이번 카페24의 ‘SMTX’ 구축을 기반으로 향후 다양한 시장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각 산업별 니즈 파악을 세분화해 시장 개발에 집중하고, 영업 및 마케팅 다각화를 통해 잠재고객 발굴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스마트엑스는 오는 7월과 연말에 더욱 향상된 성능 구현을 위한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곽진욱 스마트엑스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카페24의 SMTX 구축 사례는 앞으로 전자상거래 기업들을 포함해 HCI를 통한 플랫폼 구축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회사들에게 좋은 모범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엑스는 앞으로 국내에서 더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확장성을 보다 쉽게 구현해 IT 인프라 혁신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도록 영업력과 마케팅 그리고 제품 품질 향상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