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IT 전문 인력 양성 위한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 제공

▲ 한국SW산업협회가 현대HDS에 찾아가는 IT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 간 현대HDS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IT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협회가 지역 회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인력양성 서비스 지원의 일환이다. 협회는 관련분야 20년 이상 경력의 전문 강사와 교재 등 교육관련 콘텐츠, 운영진을 파견했으며, 현대HDS가 IT관련 프로젝트를 추진함에 있어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결과물에 제대로 반영할 수 있도록 이론 강의와 실습을 병행해 제공했다.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협회는 해당 분야 필수 기술요소를 포함하여 기업 맞춤형 커리큘럼을 설계했다. 교육에 참여한 현대HDS 임직원들은 모두 성공적으로 교육을 수료했으며, 하반기 중 추가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기틀을 다질 계획이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지역 회원사를 대상으로 온 사이트 교육을 적극 지원해 교육 수강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및 기업 생산성 제고를 위해 교육서비스 적극 지원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SW산업협회는 올해 SW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지원을 위해 SW직무 및 4차 산업 신기술 관련 51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과정 당 20명 이상 교육 수요가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는 강사 및 운영진을 파견하는 온사이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