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5
주요뉴스
뉴스홈 > 보안/해킹
포티넷, 자기주도형 보안 교육 프로그램 무료 제공기술적인 보안 스킬 교육 및 광범위한 사이버 인식 교육 제공
   
 

[아이티데일리]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자기주도형(self-paced) 고급 네트워크 보안 전문가(Network Security Expert)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포티넷은 시큐어 SD-WAN(Secure SD-WAN), 공용 클라우드 보안, 보안 액세스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24개의 고급 보안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대부분의 코스는 포티넷 공식 네트워크 시큐리티 엑스퍼트 인스티튜트(Network Security Expert Institute, 이하 포티넷 NSE 인스티튜트)의 커리큘럼을 따른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에는 포티넷 파트너사에만 무료로 제공됐으나, 이제는 일반인으로 범위를 넓혀 관심있는 사용자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말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포티넷은 NSE 인스티튜트(NSE Institute)의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의 커리큘럼을 따라 24개의 고급 보안 교육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참여자들은 ▲포티게이트(FortiGate) ▲포티NAC(FortiNAC) ▲포티매니저(FortiManager) 등의 포티넷 기술을 학습함으로써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방어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이 과정을 위해 사전에 준비된 랩 데모의 주문형(on-demand) 시청이 가능하고, 포티넷 공인 트레이너(Fortinet Certified Trainers)와의 정기적인 라이브 세션을 통해 교육 내용을 보강할 수 있다. 라이브 세션 중에는 트레이너와의 랩 데모는 물론, Q&A 세션을 활용할 수도 있다.

한편 포티넷은 자기주도(self-paced)형 학습을 넘어 다른 교육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온라인 라이브 강사-주도형 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방식으로 포티넷 교육을 제공하는 공인 트레이닝 센터(Authorized Training Centers, ATCs)를 전세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최근 많은 조직들이 원격 근무 환경으로 전환함에 따라 새로운 리스크와 신속한 환경 변화 앞에 직면하고 있다. IT 팀은 광범위한 보안 기술이 필요한 매우 역동적인 환경에서 조직을 효과적으로 보호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기술 기업이자 러닝 기업으로서, 포티넷은 모든 IT 전문가들이 조직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적시에 확장할 수 있도록 자기 주도형의 고급 무료 교육 과정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