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

▲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온라인 핀테크 채용설명회’를 오는 28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정유신)는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과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온라인 핀테크 채용설명회를 오는 28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채용설명회는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의 일환으로 온라인으로 열리는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의 한 세션으로 마련된다. 국내 금융기관과 금융사, 핀테크 기업 등 35개사가 참여하며, 핀테크 기업 중 일부는 실제 채용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은 채용설명회에서 나아가 국내외 150여개의 참여 기관 및 기업의 최신 디지털 콘텐츠를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 예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핀테크 교육과정인 ‘핀테크 리더스 아카데미’와 ‘핀테크 넥스트 리더 아카데미’ 등 강좌를 영상으로 공개한다.

정유신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최근 비대면 거래 활성화로 금융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까닭에 금융회사 및 핀테크 기업에서 관련 인력 수급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서 취업준비생들은 취업 성공을, 금융회사 및 핀테크 기업은 인재 채용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석환 KISA 원장은 “비대면 사회 전환을 대비한 디지털 신뢰국가 구현을 위해 사이버보안·방역 등 핀테크 기술 혁신으로 한국판 뉴딜 실현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채용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픈되는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에서 ‘채용관’ 메뉴로 접속하면 된다. 이를 통해 기업별 채용설명회와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