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구매대상 지정제품으로 등록, 공공시장 공략 박차

▲ 스콥정보통신이 ‘아이피스캔NAC V7.0’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 공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아이티데일리] 스콥정보통신이 ‘아이피스캔NAC V7.0(IPScan NAC V7.0)’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고, 공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20일 네트워크 보안기업 스콥정보통신(대표 김찬우)은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 ‘아이피스캔NAC V7.0’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우선구매대상 지정제품으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기존 입찰 방식과 달리,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조달청과 제3자 단가로 계약한 제품을 올려놓은 온라인 종합쇼핑몰이다.

스콥정보통신의 ‘아이피스캔NAC V7.0’은 네트워크 접근제어 및 IP/MAC 자원 관리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모든 단말을 분석하고 관리한다.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모든 장비(BYOD)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정책에 따라 사용자 인증 및 차단함으로써 사내 보안을 강화하고 관리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기존 IPv4 네트워크 환경뿐만 아니라 IPv6 네트워크 환경에서 디바이스 검출, 모니터링, IP/MAC 수집 및 차단 기능이 포함돼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다.

‘아이피스캔NAC V7.0’은 ▲기존 네트워크 환경에 영향 없이 간단한 설치가 가능하고 ▲관리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석과 보고서 제공하며 ▲스위치 포트 모니터링과 제어 및 인증 NIC 설정 등 IPAM(IP Address Management)기능을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IPv6 보안모드 설정, 미접속 기간 경과 설정 등 IPv4, IPv6 네트워크 지원을 통한 IoT 기기 제어 가능 ▲에이전트 방식/에이전트리스 방식 혼합 구성으로 탄력적인 NAC 정책 운용 가능 ▲네트워크 보안 위험요소 사전 제거 및 보안 위협을 최소화 하는 등 보안성과 운용 편리성을 향상시켰다.

김찬우 스콥정보통신 대표는 “20년 이상 네트워크 보안 업무 수행과 기술이 집약된 ‘아이피스캔NAC V7.0’ 조달 등록으로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 보다 쉽고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CC인증 획득에 이어 조달 등록을 완료한 것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와 함께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을 통해 공공 분야에서의 신규 고객 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