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AI 기술, 기업 문화, 성과·활동 등 다양한 IT 콘텐츠 허브 구축

▲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기술 블로그 ‘테크앤’을 오픈했다.

[아이티데일리] 카카오의 다양한 AI 기술과 개발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지난 4월 말 기술 블로그 ‘테크앤(tech &’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의 AI 전담 조직인 AI랩이 분사해 지난해 12월 공식 출범했다. 기업 간 거래사업과 단순한 기술 개발을 넘어 사람을 이해하는 최적의 기술을 연구하고 업무환경 및 일상생활 전반에 AI를 구현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기술 블로그의 이름 ‘테크앤’은 기술(technology)에 우리를 둘러싼 수많은 것들을 결합(&)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았다. 블로그 콘텐츠는 크게 3가지로, ▲사내 개발자들이 직접 전하는 기술 이야기 ‘테크 로그(Tech Log)’ ▲생생한 업무 라이프를 전하는 ‘크루 톡(Krew Talk)’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참여한 기술 행사와 학회, 성과 등을 소개하는 ‘아워 스토리(Our Story)’ 등이다.

향후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기술 개발 및 활용 사례, 새롭게 선보일 신규 서비스 개발 과정, 외부 협업 사례, 기술자 인터뷰 등을 비롯한 다양한 AI 자료를 차례로 공개한다. 개발자 및 엔지니어는 물론이고 기술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흥미롭고 가치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테크앤’은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이나 철학을 비롯해 다양한 기술, 성과 등을 소개하는 창구이며,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실제 현장 꿀팁, 기업 문화 등 소프트한 자료까지 총망라한 IT 콘텐츠의 장이 될 것”이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 전문성을 알리고 인재 영입 플랫폼으로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블로그 오픈과 함께 김병학 수석 부사장의 인터뷰를 전격 공개했다. IT인이 되기까지의 개인 성장 스토리부터 AI 기술에 대한 철학, 산업에 대한 심도있는 견해를 담았다. 아울러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선보일 기업용 솔루션과 플랫폼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