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레스트그룹, ‘아이큐봇’ 시장 영향력 및 비전에 대해 높은 평가

▲ 에버레스트그룹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를 IDP 분야의 글로벌 리더 및 스타 기업으로 선정했다.

[아이티데일리]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지능형 문서 처리(Intelligent Document Processing, IDP) 기술의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

리서치 및 컨설팅 전문 회사 에버레스트그룹은 ‘2020 피크 매트릭스(2020 PEAK Matrix)’ 보고서에서 오토메이션애니웨어를 IDP 분야의 리더(Leader) 및 스타 기업(Star Performer)으로 선정했다. IDP는 컴퓨터 비전, 광학문자인식(OCR), 자연어처리(NLP), 머신러닝 및 딥러닝 등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문서에서 데이터를 확보하고 처리하는 기술이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지능형 RPA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2019’를 기반으로 웹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IDP 솔루션 ‘아이큐봇(IQ Bot)’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큐봇’은 AI 기술을 활용해 문서와 이메일에서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한다. 대출 신청서, 보험 청구서, 인보이스 등 복잡한 양식이 포함된 문서를 대량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한국지사장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주요 RPA 기업 중 유일하게 IDP 시장의 리더로 선정된 것은 상당히 의미있는 성과”라며, “IDP 시장에서 RPA와 OCR 두 기술 간의 시너지 효과는 극대화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문서 처리 워크플로우를 완전히 자동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큐봇’은 현재 국내 주요 제조사와 금융권을 포함해 전 세계 5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즉시 적용 가능한 100개 이상의 사용 사례를 제공하며, 문서 처리 업무는 70% 이상을 엔드투엔드(end-to-end) 자동화할 수 있다. 또한 사람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학습해 자동화 비율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지난해 ‘2019 피크 매트릭스’ 보고서에서 RPA 제품 부문의 리더 및 스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