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 분석 토대로 전체 이용자, 세그먼트 그룹, 개별 이용자에게 단계적 추천

넷스루가 개인화 추천 솔루션 '스마트오퍼'를 11월 1일 출시한다. 넷스루는 e비즈니스 분석 분야에서의 오랜 경험과 대용량 데이터마이닝 기술을 바탕으로 2년 만에 '스마트오퍼'를 제품화 했다.

'스마트오퍼'는 단순한 기계학습 솔루션과는 달리 이용자의 패턴을 통계, 선호도, 연관성 기반 등으로 분석해 이를 토대로 최적의 아이템을 추천한다. 추천 아이템은 이용자 전체와 세그먼트 그룹 그리고 개별 이용자에게 단계적으로 추천되며, 추천 후 그 서비스의 성과에 대한 다차원 분석을 통해 추천의 방향과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또한, 기획자나 마케터가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우선적으로 고려했으며, 구축시 제공되는 추천 기법 이외에도 Add-On방식으로 확장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췄다.

넷스루의 김종보 대표는 "e비즈니스 서비스의 다양화와 컨텐츠의 폭발적인 증가로 고객 관점에서는 최적의 정보선택이, 서비스 제공자 관점에서는 자사 서비스의 차별화가 점차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개인화 추천 분야의 오랜 숙제였던 대용량 데이터 처리 문제를 해결한 '스마트오퍼'솔루션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객 서비스 제공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