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6
뉴스홈 > 비즈니스IT
클립소프트, 리포팅·전자문서 솔루션 SW 접근성 인증 획득표준프레임워크 호환, GS인증 1등급 이어 높은 사용성까지 입증
   

[아이티데일리]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자사의 ‘클립리포트(CLIP report)’와 ‘클립이폼(CLIP e-Form)’이 SW 접근성(Software Accessibility)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SW 접근성이란 장애인 및 고령자 등이 비장애인과 동등한 수준으로 SW를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12가지 항목별 심사를 모두 통과해야만 인증이 수여된다. 클립소프트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 공인기관인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서면-전문가-사용자 3단계 검증을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

‘클립리포트’와 ‘클립이포트’는 스마트워크와 디지털 전환을 요하는 공공·금융·병원·기업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리포팅툴과 전자문서 솔루션이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3.8) 호환 확인과 GS인증(1등급)을 획득해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이번 SW 접근성 인증으로 누구나 불편함 없이 활용할 수 있는 높은 사용성까지 입증했다.

SW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클립리포트’와 ‘클립이폼’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모든 항목에 음성 안내를 제공하고, 키보드만으로도 모든 콘텐츠를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설명이 필요한 항목에는 시각적 툴팁이나 팝업 메시지를 표시해 청각장애인에 대한 배려를 더했다.

또한 입력이 가능한 전자서식 ‘클립이폼’의 경우 입력창을 순차적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하고, 입력되지 않은 필수 항목이 있으면 음성/시각 안내와 함께 해당 영역으로 초점(포커스)을 자동으로 옮겨와 손쉽게 전자문서 작성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우겸 클립소프트 기술연구소 2팀장은 “‘클립리포트’와 ‘클립이폼’의 접근성 지원은 단순히 인증 획득을 위해 기능을 덧붙인 것이 아니라 개발 단계에서부터 웹 표준을 거스르지 않고 사용 편의를 우선했기에 준비된 결과”라며,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우리 솔루션이 HTML5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셈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