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과서, 한국어능력진단-보정시스템 등에 ‘데이터크립토’ 구축

▲ ‘데이터크립토’ 패키지

[아이티데일리] 통합 시스템 접근제어(DB 접근제어, 시스템접근제어, OS 접근제어 및 통합 계정 관리) 전문 업체인 피앤피시큐어(대표 박천오)는 DBMS 및 파일 암호화 솔루션 ‘데이터크립토(DATACRYPTO)’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과서, 한국어능력진단-보정시스템 등 공공 클라우드 부문에서 비정형데이터 암호화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피앤피시큐어의 ‘데이터크립토’는 OS 커널 레벨 기반의 암·복호화도 지원해, 모든 유형의 데이터에 대해 실시간 암호화가 가능한 제품이다. 지난해에는 우수성을 인정받아 ‘IR52장영실상’을 수상했다.

피앤피시큐어 측은 ▲클라우드 환경의 DBMS에서도 빠른 암호화 성능 ▲파일 및 DBMS 등 모든 유형의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암호화 가능 ▲국정원 검증필 암호화 모듈을 통한 안정성 확보 등 ‘데이터크립토’의 특징이 높은 평가를 받아 사업의 수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피앤피시큐어 관계자는 “클라우드의 특성상 신속한 솔루션의 검토와 적용이 필요해 개발 구축형 보다 패키지형을 선호하고 있으며, 기존 API 방식만으로는 지원의 한계가 있어 ‘데이터크립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OS 커널 방식과 API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데이터크립토’는 성능, 편의성 및 범용성을 강점으로 공공 클라우드 부문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