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2
주요뉴스
뉴스홈 > 컴퓨팅
SK㈜ C&C, ‘NH농협은행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NH링크(LINK) 서비스 고도화 및 웹·앱 테스트 시스템 구축으로 서비스 안정성 높여
   

[아이티데일리] SK㈜ C&C(사장 박성하)는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의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 고객의 금융 성향은 물론 현재 경제 상황을 고려해 고객에게 유리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NH농협은행의 모든 고객 접점에서 활용 가능한 ‘금융상품몰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 뱅킹에 익숙한 청년층 뿐 아니라 인터넷뱅킹에 익숙한 장·노년층도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NH금융상품몰 시스템’은 통해 NH농협은행의 스마트뱅킹 앱이나 인터넷뱅킹에 접속해 대출을 신청하게 되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출 상품이 바로 제시되며, ‘NH금융상품몰 시스템’은 고객이 묻지 않아도 고객에게 유리한 금융 상품을 안내해준다. 특히 금융거래 특성, 상품 관심도 등에 따라 고객의 0.1%라도 더 유리한 금융 상품에 대해 알려준다. 또 PC, 모바일, 태블릿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 새로운 금융 상품 가입이나 변경도 가능하다.

이를 위해 SK㈜ C&C는 NH농협의 ‘금융상품몰 시스템’을 중심으로 ▲디지털신상품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NH스마트 알림앱 ▲입출금 알림서비스 등 8개 부문에서 142개 주요 시스템·서비스를 개편했다. 이 외에도 별도 앱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상품 가입이 가능한 ‘NH링크(LINK)’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의 금융 접근성 향상은 물론 은행 관리자의 비대면 고객 및 상품 관리 업무를 한 번에 지원토록 했다. 또한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솔루션인 ‘엠티웍스(mTworks)’ 기반의 모바일 원격테스트 시스템도 제공한다.

김만흥 SK㈜ C&C 금융/전략 디지털 부문장은 “‘금융상품몰’은 NH농협의 고객 중심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핵심 기간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NH농협 고객 모두를 행복하게 할 디지털 금융 서비스 구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