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통 보안’ 속 SW 품질 확보, 품질은 물론 보안 분야 전문성도 인정받아

[아이티데일리] 와이이즈스톤이 사내 정보 보안을 한층 더 강화했다.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이 최근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IEC 27001을 획득했다. ISO/IEC 27001은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이다.

와이즈스톤이 최근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IEC 27001을 획득했다. 사진은 와이즈스톤이 받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서.
와이즈스톤이 최근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IEC 27001을 획득했다. 사진은 와이즈스톤이 받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서.

ISO/IEC 27001은 정보보안 경영관리, 정보보안 리스크관리, 정보보안 운영관리와 정보보안 성과평가 및 개선 항목에 관해 평가한다. 와이즈스톤은 전 항목 평가 기준을 충족해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와이즈스톤은 내∙외부 위험으로부터 사내 정보를 방어하고 데이터 유출과 같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더욱 힘을 싣게 됐다.

AI+(에이아이플러스)인증, 산업데이터 품질 인증 시험 기관인 와이즈스톤은 신청기관이 의뢰한 시험을 수행하기 위해서 안전한 시험 환경을 필요로 한다. 와이즈스톤은 ISO/IEC 27001 획득으로 보다 엄격한 보안 환경에서 인증 시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와이즈스톤은 이번 ISO/IEC 27001 정보보안 인증으로 현재 서비스 중인 OWL ITS(아울 아이티에스)의 보안성도 한층 강화됐다. OWL ITS는 와이즈스톤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이슈 트래킹 시스템이다. 와이즈스톤은 ISO/IEC 27001 기반으로 개인정보는 물론 시스템상의 사용자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한다.

향후 와이즈스톤은 사내 정보보안 교육을 통해 내부 구성원의 보안 인식을 높이는 등 지속적으로 보안 환경을 구축∙관리할 계획이다.

와이즈스톤은 앞서 SW품질 분야(ISO/IEC 25023), 데이터 품질 분야(ISO/IEC 25024)의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어 이번 ISO/IEC 27001 획득과 최근 기능안전 분야(IEC 61508)로 인정 범위를 확대하며 SW 품질과 안전 분야의 전문성을 고루 갖추게 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