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말까지 조기 신청 기업 모집, 다양한 혜택 제공 예정

[아이티데일리] 한국상용SW협회(회장 송영선)는 평생학습 국제행사인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 컨퍼런스(이하 ICLC)’ 개최지로 선정된 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와 9일 연수구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송도컨벤시아 일대에서 진행하는 ‘ICLC’는 세계 193개 유네스코 회원국과 64개국 229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 회원도시 대표 등 약 5천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183개 평생학습 도시 지방자치단체장 및 평생학습 관계자가 모이는 가운데 일반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국제회의와 함께 환영공연, 세계시민축제, K-POP 콘서트, 불꽃축제, 에듀박람회 등 다양한 연계행사를 통해 평생학습 축제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2013년 중국 베이징에서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컨퍼런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건강 교육과 위기대응’이라는 주제로 지구촌 평생학습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국제적 담론의 장을 마련한다.

한국상용SW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ICLC’ 부대행사인 에듀박람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박람회 전반을 운영하는 ‘에듀박람회 사무국’을 구성하기로 했다.

송영선 한국상용SW협회장(왼쪽)과 고남석 연수구청장
송영선 한국상용SW협회장(왼쪽)과 고남석 연수구청장

송영선 한국상용SW협회장은 “박람회를 통해 양질의 에듀테크 제품을 발굴해 도움이 필요한 국가에 보급될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에듀박람회를 통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국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합심해 좋은 결과를 만들도록 하자”고 말했다.

에듀박람회 사무국에서는 6월 말까지 조기 신청 기업을 모집한다. 에듀박람회에 사전 신청하는 에듀테크 기업들에게는 참가비 할인, 온라인 기업홍보, 교육관련 수요처와 수출상담회를 통한 비즈니스 매칭을 지원받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 에듀박람회 홈페이지 http://www.learningcities2021.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