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 및 안정성 검증된 제품으로 공공부문 사업 확대

[아이티데일리]비아이매트릭스의 HTML5 기반의 Self-BI 솔루션 ‘i-AUD’가 최근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비아이매트릭스의 모든 제품이 GS인증을 획득, 시장에서 제품의 기술력 및 안정성을 인정받게 됐다.

비아이매트릭스의 HTML5 기반 Self-BI 솔루션 ‘i-AUD’가 GS인증을 획득했다.
비아이매트릭스의 HTML5 기반 Self-BI 솔루션 ‘i-AUD’가 GS인증을 획득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우수한 제품을 고객에게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다양한 인증을 받아왔다. 주력 제품인 i-MATRIX(아이매트릭스), i-CANVAS(아이캔버스), i-STREAM(아이스트림)는 이미 GS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GS 인증을 받은 i-AUD는 HTML5 웹 환경에서 OLAP이나 List형 보고서 화면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Self-BI솔루션이다. SQL과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필요한 데이터를 직접 추출하고, Drag & Drop으로 BI 시스템 화면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i-AUD는 지난해 출시 이후 공공, 금융,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급 사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지난해 i-CANVAS, i-STREAM을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한 이후공공기관으로부터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i-AUD 역시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할 계획이다.

한편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 국가 공인 인증 기관이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평가하고 그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되거나,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등의 혜택을 받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