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피해분쟁 예방 및 중소상공인 권익 증진에 초점

[아이티데일리]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이 경기도(도지사 이재명),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사장 이봉의)과 온라인광고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

KISA, 경기도,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 온라인광고 피해예방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왼쪽부터) 이원태 KISA 원장,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 이봉의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이사장
KISA, 경기도,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 온라인광고 피해예방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왼쪽부터) 이원태 KISA 원장,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 이봉의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이사장

이번 협약은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디지털 환경 속 경제 패러다임 전환과 함께 다양하게 증가하는 각종 온라인광고 피해 분쟁을 예방하고, 관련 중소상공인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KISA 및 경기도,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은 지역 접점의 원스톱 협력체계를 구축해 ▲현장 의견 청취 ▲예방 활동 전개 ▲피해 구제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비대면 비즈니스 시대에 온라인광고 관련 분쟁은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소상공인들이 안심하고 온라인광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선제적 예방 활동을 강화하는 동시에, 신속한 분쟁해결을 통해 건전한 온라인 광고 이용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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