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정확한 업무 처리로 업무 효율성 향상
다양한 플랫폼 단말에 화면 공유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멀티 플랫폼에서 협업과 공유를 지원하는 기술에 대해 특허를 획득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멀티 플랫폼에서 협업과 공유를 지원하는 기술에 대해 특허를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협업과 공유가 가능한 ‘화면 공유 업무 지원 시스템과 멀티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스템’에 대한 특허(등록번호 : 10-2174392)를 획득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본 특허는 서비스 이용자와 제공자 사이에 단말 화면을 공유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게 하고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발명이다. 또한 멀티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플랫폼 단말에 대해 화면 공유를 통한 업무 지원이 가능하도록 한다. 화면 공유를 통한 업무 지원 시스템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 설치·실행되는 고객 단말 ▲애플리케이션 실행 영역을 공유해 표시하는 직원 단말 ▲고객 단말과 직원 단말을 통신하고 공유해 고객 업무를 지원하는 업무 지원 서비스로 구성된다.

최근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생활을 포함한 비즈니스 업무가 디지털로 전환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환경 하에서 기업이나 기관은 PC에서 처리하던 업무를 모바일과 태블릿 환경에서도 처리하기를 원한다. 이는 스마트폰과 같은 이동형 디바이스를 통해 다양한 협력과 공유라는 새로운 방식의 업무 환경으로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이에 적응하기 위해 언택트 시대에서 온라인 협업과 공유를 지원할 수 있는 업무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다.

본 특허 기술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동일한 화면 및 자원을 공유하면서 협업이 가능하며 ▲하드웨어 디바이스를 통합 제어/관리하고 ▲PC와 모바일을 지원하는 멀티 플랫폼 빌드 시스템 제공이 가능하다. 이로써 온라인 협업과 공유를 지원하는 언택트 솔루션 제공으로 비대면 시대에서도 소통의 가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등록된 특허 기술을 제품에 반영한 웹 표준 기반 언택트 솔루션으로 기술 초격차를 실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