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및 대구센터 클라우드 전산환경 사업 참여 공로 인정

오케스트로 강영철 클라우드 플랫폼 본부장
오케스트로 강영철 클라우드 플랫폼 본부장

[아이티데일리] 오케스트로(대표 김민준, 김영광)는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 본부의 강영철 본부장이 2022년 행정안전부 정보자원 클라우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은 대한민국 정부의 통합 데이터센터 인프라와 클라우드 인프라 등 다양한 IC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오케스트로의 강영철 본부장은 2019년부터 시작한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사업 1차 사업부터 2차, 3차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며,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특히 최근에는 ‘대구센터 클라우드 전산환경 구축사업’에도 참여해 대전센터, 광주센터, 대구센터를 통합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기반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환경을 구현하는데 일조했다.

오케스트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 납품해 클라우드 환경 구축 솔루션을 공급, 운영하고 있다. 현재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관리 플랫폼 ‘마에스트로 CMP’와 SDDC 기반 서비스형 인프라(IaaS) 플랫폼 ‘콘트라베이스(CONTRABASS)’, 데브옵스(DevOps) 솔루션 ‘트럼본’, AI옵스 솔루션 ‘심포니A.I.’ 등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 공급하고 있다.

오케스트로 강영철 본부장은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이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 표준이 될 때까지 오케스트로의 ‘마에스트로 CMP’를 고도화하고 연구‧개발 할 것”이라면서, “더 나아가 국내 소프트웨어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입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