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복지제도, 일·생활 균형 제도 운영 등에서 좋은 평가

[아이티데일리] 이커머스(e-Commerce)솔루션 개발 및 운영업체인 커머스웨어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2021년 일·생활 균형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서울형 강소기업은 ▴일자리 창출 성과(상시근로자 증가 실적, 상시근로자 처우 수준), ▴기업 우수성(경영역량, 성장가능성), ▴일자리 질(고용안정성, 적정임금, 복지제도 운영, 일·생활균형제도 운영) 등을 고르게 평가해서 선정하는데 커머스웨어는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커머스웨어는 올 초 고용노동부로부터 우수 중소기업으로서 청년들이 희망하는 근로조건을 갖춘 기업인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에도 선정됐다. 고용노동부 청년친화강소기업은 2019년, 2020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선정됐는데 임금 / 일생활균형 / 고용안정 3개부문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커머스웨어는 직원들의 여가활동을 위해 사내 동호회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으며, 지금은 코로나 19로 중단됐지만 매년 상 하반기 홈커밍데이를 개최하는 등 직원들의 복지와 소통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 직원 누구나 사내 동호회를 조직할 수 있으며 동호회가 조직되면 회사로부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설립 초부터 R&D 센터를 설립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해온 커머스웨어는 전자상거래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출발해 현재 e-비즈니스 플랫폼 업체로 성장했다.

커머스웨어는 인터넷/모바일 쇼핑몰, TV홈쇼핑, T-커머스 등을 모두 지원하는 온라인 상거래 솔루션 ‘넷쇼핑(NetShopping)’을 제공하고 있는데 ‘넷쇼핑’은 온라인 상거래를 위한 상품관리, 고객 및 주문관리, 배송 및 물류관리 등 업무 전 과정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