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 저변 확대에 기여

[아이티데일리] 드림시큐리티는 블록체인 서비스 및 사업 기획 전문기업 에이락과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드림시큐리티는 지난 5월 에이락과 전자지갑 및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으며, 에이락의 가상자산 리워드 서비스와 비트코인/이더리움 등의 가상자산을 블록체인 지갑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에이락 월렛’ 앱 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드림시큐리티는 에이락의 블록체인 리워드 플랫폼에 전자지갑을 비롯한 DID(분산신원관리) 및 보안솔루션을 제공한다. 드림시큐리티는 한국은행 CBDC 모의실험 연구사업의 전자지갑 및 키 관리 분야의 개발을 수주한 실적을 가지고 있다.

드림시큐리티 CI
드림시큐리티 CI

에이락과의 공동사업에서는 블록체인의 주요 핵심 기술이자 회사의 주력 분야인 전자지갑과 DID기술을 적용하고 모바일 백신, 앱 위변조 방지, 앱 난독화 등 여타 보안 솔루션도 구현할 계획이다. 에이락의 리워드 플랫폼을 이용하면, 핀테크 및 페이먼트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은 자사 회원들에게 송금, 결제 및 충전에 리워드를 연결할 수 있다. 에이락, 드림시큐리티의 서비스를 통해 운영사는 시스템을 통해 발생하는 광고수익을 거두고, 운영사의 회원은 가상자산을 보상받게 되는 체계라는 설명이다.

드림시큐리티의 전자지갑 및 DID 등의 기술이 활용되는 리워드 서비스는 모바일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인 티모넷에서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발행 전문 기업 해피머니와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 영어교실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드림시큐리티 관계자는 “에이락과 함께 진행하는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가 블록체인 서비스의 실생활에서의 저변을 확대하고, 향후 한국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세계적 진출하는 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