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 기반 개인화 추천 엔진 3종 위젯 형태로 제공

스켈터랩스가 ‘AIQ.어웨어’를 카페24 스토어에 공식 출시했다.
스켈터랩스가 ‘AIQ.어웨어’를 카페24 스토어에 공식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스켈터랩스(대표 조원규)는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AI 기반 상품 추천 솔루션 ‘AIQ.어웨어(AIQ.AWARE)’가 카페24 스토어에 공식 출시됐다고 9일 밝혔다.

‘AIQ.어웨어’는 AI 엔진이 1:1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솔루션으로, 이커머스의 상품 클릭율 및 구매전환율, 평균주문금액(AOV)을 높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성별, 사는 곳, 나이 등의 지표와 실시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현재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출시된 솔루션은 ▲실시간 개인화 추천 ▲함께 본 상품 ▲함께 구매한 상품 등 3가지 추천 모델을 위젯 형태로 제공한다. 마케터는 캠페인이 실행된 이후 모델별, 디바이스별로 추천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출과 AOV에는 얼마나 기여 했는지, 구매 수와 클릭 구매자 수는 얼마나 증가했는지, 클릭률과 구매전환율은 어떻게 달라졌는지 등을 대시보드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결과에 따라 추천 상품 정보페이지에서 전시될 상품을 직접 수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수많은 이커머스 선택지 속에서 고객들을 먼저 사로잡기 위해서는 보다 정교한 개인화 기술을 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켈터랩스는 이커머스 기업들이 ‘AIQ.어웨어’ 솔루션을 통해 한층 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매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기술적 발전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켈터랩스는 ‘AIQ.어웨어’의 카페24 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3개월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존 1개월 무료에 더해 2개월 추가 무료 혜택을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