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 싱가폴 VC 등으로부터 110억 원 시리즈C 투자 유치

[아이티데일리] 노르마(대표 정현철)는 시리즈C 투자 라운드에서 11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에 성공, 상장 전 높은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6일 밝혔다.

노르마의 이번 시리즈C 투자 라운드는 프리 IPO(상장 전 지분 투자) 성격의 투자 유치다. KL&파트너스 80억 원, NH투자증권 10억 원, 유티씨인베스트먼트 10억 원, 싱가포르 VC(벤처케피탈)인 터너리(Ternary) 70만 달러 등 약 110억 원을 조달했다.

KL&파트너스는 GP(펀드 위탁운용사)로서 HDC 자회사인 HDC아이콘트롤스 등의 LP(출자자)로부터 출자를 받았다. NH투자증권은 노르마의 상장 주관사다. 싱가포르 VC의 투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영하는 K-스타트업센터의 네트워킹 지원을 통해 이뤄졌다.

노르마 CI
노르마 CI

노르마의 누적 투자금은 170억 원 가량이다. 앞서 2018년 시리즈A에서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37억 원, 2019년 시리즈B 한화투자증권 등으로부터 23억 원을 각각 투자받았다.

노르마는 이르면 올해 안에 정보보호 기업 1호로 기술특례상장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예비기술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고 현재 기술평가 지정 감사 절차를 밟고 있다.

노르마 정현철 대표는 “정보보호 산업은 개인뿐만 아니라 국력에까지 영향을 미칠 만큼 중요한 산업이지만 그동안 다른 IT 기술에 비해 저평가 되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노르마의 기술특례 상장을 통해 정보보호 기업의 가치가 높게 재평가 되는 동시에 관련 산업 전반이 함께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