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받은편지함에 기업 로고 추가해 구글 BIMI 표준 준수 지원
DMARC 검증 이메일 수신 시 신뢰할 수 있는 표시 기능 제공

[아이티데일리] 디지서트(DigiCert)는 구글의 BIMI(Brand Indicators for Message Identification, 메시지 식별을 위한 브랜드 표시) 표준을 준수하는 ‘상표 표기 인증서(VMC, Verified Mark Certificates)’를 발급한다고 14일 발표했다.

VMC는 발송하는 이메일에 상표 등록된 로고를 추가해 브랜드 인지도, 이메일 오픈율, 고객 참여도(engagement)와 브랜드 노출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DMARC(Domain-based Message Authentication, Reporting & Conformance, 도메인 기반 메시지 인증, 보고 및 적합성)를 통해 기업 이메일에 신뢰와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 지메일(Gmail)에서 VMC를 활용해 사용자의 받은편지함에 기업 로고를 표시하는 것이 가능하다.

디지서트 VMC가 적용된 이메일 받은편지함
디지서트 VMC가 적용된 이메일 받은편지함

필수 DMARC 시행과 함께 VMC는 이메일 보안을 강화하고 받은편지함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중요한 보안 조치로 각광받고 있다. VMC를 사용해 검증된 로고를 이메일에 첨부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메일을 열어보기 전에 모바일 클라이언트의 받은편지함에서 발신 기업의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

딘 코클린(Dean Coclin) 디지서트 비즈니스 개발 총괄은 “DMARC 검증 도메인용 디지서트 BIMI와 VMC를 활용해 고객에게 강력한 수준의 이메일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디지서트 VMC는 DMARC 요건에 따라 고객이 받는 스팸 및 스푸핑 메일을 줄이는 것은 물론 기본 이메일 주소만 표시할 때보다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브랜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